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투자/퀀트투자] 변동성 돌파 전략 무엇인가? 코인 변동성 돌파 전략/ 후기, 하는 방법

by BlueVega 2021. 8. 8.


강환국 유튜버님의 영상을 보다보니 변동성 돌파전략의 우수성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이 광풍인 때라 나도 많은 영상을 보았다.

하지만 강환국님의 영상을 보고 실제로 변동성 돌파 전략을 사용해 보았다.

변동성 돌파 전략이란?

데이 트레이딩 전용 전략으로 등락폭이 큰 시장에서 효율적이로 돈을 벌 수 있다.

————————————

1. 전날의 range를 구한다.
range = (전날 고가-전날 저가)

2.  만약 살려는 주식이나 코인이
당일 시가+ range*K 를  넘으면 매수한다.

3. 다음날 바로 판다.
이때 사고 파는 시간은 동일하게 픽스한다.

————————————

나는 이 방법에서 k=0.5로 설정하여 매매를 해보았다.

또한 여기에 변동성 즉 레인지가 클수록 매수 비율을 줄여 안전성을 높인 것이다.


실제로 사용했던 엑셀 계산기


이렇게 한달 동안 매매한 결과 승률은 50%가 안되게 나왔고 실제로 손해도 많이 보았다.

하지만 수익은 +를 달성할 수 있었다.


코인 매매일지


실제로 이걸 보는 사람은 많은 수의 파란 글씨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한 번 벌때 크게 벌고 잃을 때 적게 잃어서 실제로는 1달동안에 +7.47%를 벌 수 있었다.